Ruby On Rails - 개발자를 위한 풀스택 오픈소스 프레임워크
BaseCamp - 프로젝트 관리 툴
BackPack - 개인용 태스크 관리 어플
Highrise - 정보관리도구
위 같은 전세계 수백만명이 사용하는 제품을 개발한 37Signals의 Jason Fried와 David Heinemeier Hansson이 지은 책입니다.
원제는 REWORK이며 번역판 제목에서는 현재 회사들에 대한 일침을 가하고 있습니다.
말만 앞선 뻔한내용? No! 실제로 적용하고 성공한 하나의 가이드
이런게 말로만 가능하지 실제로 업무시 적용이 돼나?라는 의문을 잠시 가질 수 있겠으나, 실제 37Signals이 소신을 지켜서 성공한 사례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끝까지 수긍하고 보게 됩니다.
각 챕터는 많아야 2페이지입니다.
간략하게 하나의 주제로 이야기해주며 어려운 전문용어들로 독자를 곤란하게 하지 않습니다.
책을 보다가 집중이 흐트러져서 뭘봤지..? 챕터 처음부터 다시 봐도 됩니다. 2페이지도 안하니까요
중간중간 한페이지를 차지하는 텍스트가 있습니다. 그 텍스트가 각 섹션의 주제를 리마인드 시켜줍니다.
진정한 아름다움의 가치는 기본(Basic)에 있다.
책은 전반적으로 업무에 대한 기본을 설명합니다.
저자들의 모토가 기본과 단순함이었기 때문인듯 합니다.
사회에 몸담으면서 몸으로 겪은.. 어찌보면 당연한 천편일률적인 회사의 모습들이 기본이 아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는 것만으로 이 책은 큰 충격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마지막으로 세스고딘의 서평으로 책 리뷰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이 책은 당신을 불편하게 할 것이다. 오늘 당신이 종일 뭘 했느냐에 따라 극단적으로 불편하게 할 수도 있다.
사실 좋은 일인데, 그럴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모두가 그렇다.
이 책은 짧고, 빠르고, 날카롭고 차이를 만들어낼 준비가 되어 있다.
억지로 붙잡지도, 시간을 낭비하지도 않게 하면서 동시에 숨을 여유도 주지 않는다.
이 책의 첫 장은 내 리뷰만큼의 분량이다.
나는 당신이 이 책을 당장 사지 않아도 될 그럴듯한 이유를 아무리 생각해봐도 상상할 수가 없다.
이 리뷰는 그만 읽고, 책을 사라.
- 세스 고딘-
만약 재밌게 보셨다면 책에서도 언급된 전작 Getting Real도 추천드립니다.
37Signals 사이트에서 번역된 Free PDF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Getting Real